셀프개통 방법 및 소개
개통대기시간 없이, 내 손으로 직접 빠르고 간편하게!
미리 구매한 유심으로 개통을 셀프로 하세요. 상담원과 전화 연결도, 개통 대기도 필요 없이 단 5~10분이면 개통 OK!
이용 가능 시간
- 신규가입 : 오전 9시 ~ 오후 8시 (SKT/KT/LGU+의 타사 유심과 KT 바로배송 유심은 불가)
- 번호이동 : 오전 10시 ~ 오후 7시 (일요일/신구정/추석 당일 번호이동 개통 불가)
※ SKT/U+ 번호이동은 (전통신사)후불 > 후불 유형만 가능합니다. (선불>후불 번호이동 불가)
※ 명의도용방지 조치로 타사 유심은 번호이동 가입만 가능합니다.
※ (전통신사) KCT, 세종(온세)텔레콤은 토/일/공휴일 번호이동 개통 불가
유심 구매 전이라면
모바일 또는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서 SKT, KT ,U+통신망 유심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
유심 가지고 있다면
유심이 준비되셨으면 셀프개통을 진행해 주세요.
[셀프개통 가능 시간]
- 번호이동 : 10:00 ~ 19:00 (일요일 번호이동 개통불가)
- 신규가입 : 09:00 ~ 20:00
셀프개통 절차
- 온라인 또는 매장에서 유심 구매
- 프리티 온라인으로 셀프개통 신청
- 5~10분 내로 개통 완료
- 유심장착 후 바로 사용
셀프개통 유의사항
-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미리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(셀프개통 신청시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.)
- 번호이동할 회선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일반 Wi-Fi환경에서 진행을 하시거나 다른 회선 또는 PC에서 개통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당일 작성 완료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,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. 이런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.
- 신청 가능 시간: 번호이동 10시~19시 (일요일/전산휴무일 개통 불가) / 신규가입 09시~20시 (전산휴무일 개통 불가)
- 개통이 완료된 후,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한 뒤 2~3회 껐다가 켜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
-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개통/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(3개월) 이내는 번호이동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.
자주 묻는 질문
Q. 셀프개통을 하려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게 있나요?
1. 먼저 유심을 준비해주세요.
2.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(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)과 신용카드(또는 범용공인인증서)를 준비해 주세요.
3. 번호이동 가입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.(모르시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)
– 통신요금 납부되는 ‘카드번호 또는 은행 계좌번호’ 뒤 4자리 확인
– 휴대폰 단말기 IMEI 또는 일련번호 뒤 4자리
※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/명의변경 시점 3개월이 경과해야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.
Q. 셀프개통 신청하기 전 유심은 어디서 구매하나요?
유심은 온라인 또는 아트박스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 후 셀프개통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이마트24 유심판매처에서는 U+유심만 판매합니다.
Q. 셀프개통은 모든 통신망 상품으로 신청가능한가요?
네, 모두 가능합니다. 국내 알뜰폰업체 중 유일하게 SKT, KT, LGU+ 3통신망 상품 모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.
단, 셀프개통 시 미리 구매하신 유심 통신망을 확인하신 후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!
Q. 미성년자, 외국인인 경우 셀프개통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?
미성년자, 외국인은 세프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관련 서류 확인이 필요하여 상담원개통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 (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이용불가. ’13년 07.01 개정)
Q. 야간이나 휴일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?
-신규가입 : 09시~20시
-번호이동 : 10시~19시 (일요일, 신정/설/추석 당일 제외)
당일 까지 셀프개통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.(신청을 원하시는 고객은 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.)
Q. 셀프개통 성공 여부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?
셀프개통 시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,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안내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.
Q. 온라인에서 유심 신청 시 선택한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로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?
네, 가능합니다.
유심 신청 시 선택하신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. 단, 이 경우 현 시점의 할인혜택이 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Q.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셀프개통 완료 후 할인이 바로 적용되나요?
프로모션 할인 적용은 셀프개통완료 후 자동처리 됩니다. (단, 19시 이후 개통 건은 익일 적용)
Q.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?
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/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(3개월)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되어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.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경우, 고객센터 1577-4551로 문의해주세요.
Q.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죠?
[셀프개통 후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]
1.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개통 완료된 유심을 꽂은 후 휴대폰 전원을 2-3번 정도 껐다 켜 주세요!
2. 1번 조치로도 안될 경우,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꽂아 유심을 인식시킨 후 사용해 주세요. (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 중인 단말기로 시도해 주세요.)
예) LGU+유심 → LGU+향 단말기에 인식
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인식이 안 되신다면, 아래 링크를 통해 개통 센터로 정보를 남겨 주시면 빠른 시일 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.
Q. 구매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휴대폰 기종에 따라 사용하실 유심 사이즈가 다르므로, 사용하시고자 하는 폰의 “유심트레이” 크기에 맞추어 장착해주세요.
Q. USIM 카드가 고장인 것 같습니다.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, 재발급이 가능한가요?
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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