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글 요약
- 웨이브 꿀팁 6가지
-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
목차
웨이브 FAQ
자동결제 해지 방법
자동 결제해지는 결제일 전날까지 이루어져야 정상적으로 해지됩니다.
PC
웨이브 홈페이지 → My → 이용 중 이용권 → 이용권 내역 → 자동결제 해지
안드로이드(Android)
웨이브 App → 우측 하단 MY → 좌측 상단 프로필(이름) 클릭 → 나의 이용권 → 자동결제 해지
iOS(Apple) – 원화 구매했을 때
웨이브 App → 우측 하단 MY → 좌측 상단 프로필(이름) 클릭 → 나의 이용권 → 자동결제 해지
iOS(Apple) – 달러로 구매했을 때
- 설정 → iTunes 및 App Store → Apple ID 탭 → Apple ID 보기 → 구독 → 구독 중인 이용권 선택 → 구독해지 선택
- iOS 11: App Store 어플 → 투데이 탭 →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→ 프로필 메뉴 → 구독 → 구독 중인 이용권 클릭 → 구독해지
스마트티비
PC, 모바일에서 해지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(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경우 본인만 가능)
성인 비밀번호 초기화
스마트티비
[성인 비밀번호 입력 창]
성인 비밀번호 초기화 → 휴대폰 인증/ 아이핀 인증 → 성인 비밀번호, 성인 비밀번호 확인 입력 → 완료
안드로이드(Android) or 아이폰(iOS)
wavve 실행 → 로그인 → Menu → 설정 → 성인 비밀번호 설정 → 성인 비밀번호 초기화 → 휴대폰 인증/ 아이핀 인증 → 성인 비밀번호, 성인 비밀번호 확인 입력 → 완료
PC(Web)
wavve 로그인 → 우측 상단 프로필(이름)에 커서 올리기 → 성인 콘텐츠 설정 → 우측 하단 성인 비밀번호 설정 → 성인 비밀번호 초기화 → 휴대폰 인증/ 아이핀 인증 → 성인 비밀번호, 성인 비밀번호 확인 입력 → 완료
다음 회차 자동 재생 끄기
웨이브 플레이어는 영상 종료 후 다음 회차가 있으면 자동으로 다음 회차가 연속 재생됩니다.(VOD 이용 중인 회원 한정)
연속 재생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속 재생을 끄면 되는데 PC, 모바일 구분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.
PC
플레이어 재생 → 설정 버튼 → 기타 옵션 → 연속재생 OFF 변경
모바일
전체회차 탭 → 연속재생 OFF 변경
영상 안 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현상
- 해결방법: 휴대폰 설정 → 절전모드 OFF 설정
절전모드 설정 시, 휴대폰 설정에 따라 비디오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화면 상단의 상태바나 휴대폰의 환경설정에서 절전모드를 on/off 할 수 있습니다.
EX) 갤럭시: 배터리 관리 모드 → 절전모드 해제
요금제 초간단 정리

Lite 이용권 설명
wavve Lite 이용권이 오픈하였습니다.
이용권 구매 방법
wavve 이용권 화면에서 구독 가능.
11번가 우주패스mini 구매 시 wavve를 선택 등록하면 wavve Lite 상품 이용 가능
이용 가능 콘텐츠
방송, 영화, 해외시리즈, wavve Original, 키즈 및 애니메이션, Live
방송: Lite 이용권 전용 채널에서 방영한 지 3주 후부터 1년 이내의 모든 콘텐츠
영화: Lite 이용권 전용 영화
해외시리즈: Lite 이용권 전용 프로그램의 모든 회차
wavve Original: Lite 이용권 전용 프로그램의 모든 회차
키즈 및 애니메이션: Lite 이용권 전용 프로그램의 모든 회차
Live: 120여 개 채널 SD 화질
이용 가능 기기
모바일 앱 및 PC
지원 기능
상기 이용 가능한 콘텐츠에 표시된 모든 콘텐츠 시청 가능
(다만, 다운로드 불가 / Live 채널의 경우 타임머신 기능, 고화질 시청 불가)
일반 이용권 변경 방법
언제든지 상위 wavve 이용권으로 구매 가능 → 최신 콘텐츠, Quick VOD 등 이용 가능
(단, 상위 이용권과 중복 보유되니 선해지 후 이용 필수!!)
※ 우주패스mini용 wavve Lite 이용권은 SKT 고객센터에서 변경 및 해지 가능
참고 사항
wavve Lite 이용권의 방송 다시 보기 시청 가능 여부는 회차 목록에서 ‘wavve Lite’ 표시됨
✅ Wavve 사용팁
Leave a Repl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