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파트 매매 시 알아야 할 4가지 – 매수인 공인중개사 세무사 타이밍까지

아파트 매매 시 알아야 할 4가지 - 매수인 공인중개사 세무사 타이밍까지
아파트 매매 시 알아야 할 4가지 - 매수인 공인중개사 세무사 타이밍까지




아파트 매매 시 알아야 할 4가지가 있습니다 (집, 빌라, 건물 포함)
매수인 마음 사로 잡아 집 파는 방법입니다
공인중개사의 마음도 잡아야 더 쉽습니다
타이밍을 잘 잡아 집을 제 값에 파는 방법도요
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

 

 

아파트 매매 방법

매수인 마음 사로잡기

아파트 매매 전에 전체 리모델링하면 확실히 보러 오는 사람 많아 잘 팔립니다. 임대주택이라면 꼭 하세요. 새로 사서 임대를 하는 분들도 본인이 업체 알아보지 않고 임대 줄 수 있으니 수익률 계산만 하시면 됩니다. 파는 사람도 수리 비용 계산서 끊으면 양도세 낼 때 차감 되니 좋고요. 근데 자가 주택 매각하고 이사하는 분은 지금 거주 중이라 올리모델링은 힘들죠. 그럴 땐 딱 두 가지라도 잡아야 합니다. 바로 분위기와 냄새.

일단 집에 들어왔을 때 넓어 보이고 아늑해 보이고 은은한 향기가 나야 합니다. 남녀가 함께 살 집을 보러오면 주로 여성분이 결정해요. 여자들이 향기에 민감하니 냄새를 잘 잡아야 해요. 이사 갈 거면 오래된 농이나 안 가져갈 가구는 버려서 내부를 정돈해 넓어 보이게 하고요.

은은한 조명은 낮이든 밤이든 상관없이 켜두세요. 레일 조명 같은 거 인터넷에서 사면 얼마 안 하니 셀프로 하셔도 됩니다. 또 디퓨저로 향기가 현관 쪽부터 나게 하면 좋아요.

여름엔 에어컨 틀어서 쾌적한 상태를 만들어 놓으시고, 겨울엔 방바닥에 따뜻하게 온기가 돌아야 사고 싶은 집이 됩니다. 이런 거 다 해도, 주차 때문에 안 팔리는 집이 있어요. 그럴 땐 매수 예정자에게 거주자 우선 주차 신청 절차 비용을 알려 드리고 주변 주차도 가능하다고 말하면 계약할 겁니다. 거주자 주차 구역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주차하는 공간과 장단점을 설명하면 됩니다.




공인중개사 마음 사로잡기

집 컨디션은 계약이 잘되게 하였으니 그 부분을 설명해야 합니다. 주차 상태까지 모든 것을 알 순 없으니 세세한 것까지 자세히 설명하세요. 잘 알 만한 업소 2군데만 물건 내놓아도 충분합니다. 급매라면 법적수수료를 2배로 드리겠다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말씀하세요. 그리고 매매가 아직은 어렵다면, 아래 배너 클릭해서 가격, 외관, 입지, 세금에 대한 오해부터 하나씩 확인하세요.

 

아파트 매매 시 가격 입지 외관 3가지
[바로가기]

세무사와 친해지기

세금은 내야 하지만 바보처럼 더 낼 필요는 없죠. 1주택자면 양도세 걱정 안 하셔도 되는데, 다주택자라면 세무사랑 꼭 상의해서 출구전략 세우세요.

매도 시기를 어떻게 나누고 어떤 주택부터 먼저 팔아야 하는지 전문가가 잘 알아요.

 

아파트 매매 타이밍 잘 맞추기

집이 제값을 받을 수 있을 때 팔아야 합니다. 일단, 집은 과열 양상 보이던 2017년~2020년에 파는 것이 좋았습니다. 이 시기를 놓쳤다면 존버해서 정책 완화될 때까지 몇 년 기다리거나 지엽적 호재가 있을 때 파세요. 예전에 수원 모 아파트에선 인덕원선 타당성 조사 들어가니 매도자들이 가격을 높여서 매물 올렸어요. 그런 식으로 파셔야 합니다.

오늘 집 판매할 때 알아야 할 4가지를 알아봤는데요. 부동산은 투자건, 실거주건 투자와 수익만큼 매도가 중요합니다. 매도해야 자본 이득이 실현되는 거니깐요.

 

함께보면 유용한 정보

[참고] 땅, 토지, 아파트 시세 확인하기

[참고] 부동산 용어 헷갈리지 않아요?



Be the first to comment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


*